구독자님, 안녕하세요! #doot의 신아연입니다 : ) 벌써 8월이 다 되어가네요, 이제부터 더 더워진다는데, 그래도 곧 여름 휴가 시즌이잖아요! 구독자님은 여름 휴가 계획이 있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생각만으로도 설레는 여름 휴가에 딱 맞는 주제로 돌아왔습니다. 여름 휴가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 소개와 리폼 정보 소개해 드릴게요.
👚 이번주 리폼 정보
다양한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는 여름, 가장 많이 보이는 스타일은 '뷔스티에' 가 아닐까 싶은데요! 여름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활용 가능한 뷔스티에 스타일에 대해 알아봐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모든 스타일은 저희 #doot에서 제작할 수 있어요☺️ 하단에 알려드리는 제작 소요시간과 비용도 참고해 주세요!
먼저 뷔스티에는어깨끈이 없는 캐미솔형의 간편한 탑을 말하고, 가슴선의 윗부분에서 수평으로 잘라내고 저지 등으로 만들어진 것이 많아요. 어깨끈이 없는 형태라서 사진 처럼 단독으로 활용하거나 티셔츠, 나시 등 다른 이너 상의들과 매치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뷔스티에 형태의 탑과 원피스를 가지고 왔어요. 여러가지 소재와 네크라인, 부자재를 이용해 비슷한 형태의 아이템이라도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민소매 탑은 굵은 어깨 선과 앞면 중간 진주를 사용해서 여밈 부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원피스 같은 경우는 상의부분과 스커트가 절개되있는 형태로 몸에 딱맞는 핏으로 연출되는 스타일이예요. 보시는것과 같이 넥 라인의 형태에 따라서도 느낌이 달라져요. 브이넥으로 깊게 파인 넥라인은 시원한 개방감을 주고, 스퀘어넥은 각자의 얼굴 형을 보완하면서 좀 더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줍니다.
🏷️ 제작 사례
저희 #doot 에서 제작한 뷔스티에 원피스 사례를 보여드릴게요.
셔츠 블라우스와 스커트, 두개의 옷으로 하나의 뷔스티에 원피스로 제작했어요. 먼저 두개의 옷을 각자 튿어주는 과정을 거치고 원단만 사용해서 몸에 맞게 패턴을 그린 후 재단합니다. 그 후 치마의 크기에 맞게 원단들은 배치 후 오버로크로 마감합니다. 치마 부분의 주름을 잡아주고 재봉해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두개의 아이템을 합쳐서 하나로 제작할 수도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리폼으로도 얼마든지 뷔스티에 원피스를 만들수 있어요. 리폼 가능한 디자인은 무한대랍니다:)